본문 바로가기
  • 일본 북알프스
영남지역

칠곡 가산의 멋진 조망을 즐기다(17. 8. 5(토)) 인기 229위

by 산사랑 1 2017. 8. 6.
반응형

 

건강셀프등산회 제 549차 산행은 칠곡 가산(산성)이 추진되어 무더위 속에 9명이 함께 하였다. 팔공산 도립공원에 포함된 가산은 조망이 좋은 산으로 이곳에서는 팔공산 산그리메가 시원하게 조망되었다. 특히 가산바위에서는 대구시내가 멋지게 조망되었다. 또한 용바위 등 볼거리도 있어 산성 주변의 사계청소가 되어 있어 조망산행지로 아주 좋을 것 같았다. 다만 여름철 산성을 따라 걷는 것은 햇빛을 막을 수 없어 다소 힘이 들 수 있으니 가을 산행으로 좋을 것 같다. 함께 한 모든 분들 수고 많았으며, 다음 주 산행은 관악산 야간 산행이 계획되어 있으니 많이 참석하여 즐거운 추억을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용바위와 팔공산 능선이 그림같네요..

 

 

산행 들머리인 진남문으로 영남제일관방이라고 적혀 있네요..

 

 

 


가산 산성은 내성, 외성, 중성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산은 팔공산 도립공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문까지는 길이 아주 잘 조성되어 있는 임도를 따라 진행합니다..



동문입니다..

 

 

 


 


 

산성 위의 멋진 소나무들..

 

팔공산 조망 중(고산님 작품)..

 

팔공산 능선이 그림같네요..



 

산성길을 따라 진행합니다..



 

 

 




 

팔공산 산그리메..


 

 

가산 정상 부근의 한티재..

 

잠시 용바위를 둘러 보고 가산바위로 진행할 겁니다..

 

가산 정상입니다..


가산 정상인증..


 

 

용바위 입니다..


유선대(?) 같네요..

 

유선대에서 본 모습(클릭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용바위..

 

용바위와 팔공산이 그림같네요..



용바위에서..


한티재 방향..


 

중문 가는 방향의 멋진 숲길..


 중문에서 가산바위 가던 중 알바를 합니다..

 

가산바위 입니다..

 

가산바위에서는 대구가 조망됩니다..

 

가산바위에서 조망중(클릭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수직 굴이 있네요..


 

가산바위 구경 후 중문으로 향합니다..

 

동문을 거쳐 원점회귀합니다..


산행 후 '도서방네' 초계 막국수(8,000원)으로 식사를 하였는데 맛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