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역

작성산 ~ 동산 산행(14.11.29)

by 산사랑 1 2014. 11. 30.

건강셀프등산회 제 410차 산행은 충북 제천의 작성산 ~ 동산 연계산행으로 추진되어 총 7명이 함께하였다. 안개가 자욱하게 내려 앉고 낙엽이 깔려 있는 산길을 호젓하게 걸을 수 있었으며, 동산을 지나면서 햇빛이 비치고 안개가 걷쳐 청풍호의 멋진 경치와 함께 우리나라 산에서 가장 멋진 남근석을 볼 수 있었다. 동산의 남근석은 월출산의 남근석과 함께 언제 봐도 그 웅장한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왔으며, 깊어가는 가을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다. 함께한 모든 분들 수고 많았으며, 가음 주 산행은 근교산행으로 하남 검단산이 계회되어 있으니 많이 참석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산에서 가장 멋진 남근석..

무암사 들머리에서 작성산까지는 1,4km 입니다..

무암사 들머리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10:10분)

들머리 부근에는 가을이 저 멀리 가고 있네요(10:14분)..

작성산으로 진행합니다..

장군바위가 보이네요..

안개가 올라가고 있으며, 안개로 인하여 동산까지의 풍경은 제한이 되고..

청풍호가 살포시 보입니다..

쇠뿔바위에 도착하고(10:33분)

쇠뿔바위에서 본 모습..

쇠뿔바위 한 쪽면..

쇠뿔바위 다른 쪽면..

쇠뿔바위에서 약 15분 휴식을 취하고 다시 산행을 재개 합니다..

작성산 0.8km 남기고(산행 약 1시간 경과/11:16분)

작성산 정상에 도착을 하고(11:42분/ 들머리에서 약 1시간 40분 경과)

멋진 나무가 반겨주고..

작성산의 실제 정상이라는 까치성산에 도착하고(11:51분/작성산에서 6분 소요)

새목재에 도착하고(12:21분/ 까치산에서 약 25분 소요)

중봉과 동산 갈림길을 지나고(12:45분)

동산 정상에 도착하고(12:52분/새목재에서 30분 소요)

동산에서 약 30분에 걸쳐 식사를 하고 중봉으로 출발(13:32분)하였으며,

약 15분 후 중봉에 도착합니다(13:47분)

중봉을 지난 조망처에서 청풍호가 살포시 보이고..

조망처에 있는 멋진 소나무..

또 다른 조망처에서 본 모습..

성봉에 도착했습니다(14:22분/중봉에서 약 30분 소요)

남근석이 있는 곳으로 내려가는 갈림길을 지나고(성봉에서 약 10분 소요/14:34분)

성내리 방향으로 잠시 올라가서 본 모습들로 청풍호가 그림 같습니다..

안개가 걷치고 해가 나서 제대로 된 풍경을 볼 수 있네요..

한 폭의 수묵화 같습니다..

산행들머리인 무암사가 보이네요..

오늘 산행의 하이라이트인 남근석도 보이고요..

멋진 소나무도 보이고..

장군바위도 당겨봅니다..

하산길이 상당히 가파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위위에 장군바위를 올려 봅니다..

사진 찍는 폼이 근사합니다..

남근석이 정말 실제 같습니다..

무암사 뒷산도 만만하지 않네요..

하산하면서 본 남근석..

하산 완료 후 대보명가에서 초코님이 제공한 약초쟁반으로 뒷풀이를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