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북알프스
풍경(축제, 볼거리 등)/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초화온실"의 꽃(12.3. 27)

by 산사랑 1 2012. 3. 27.
반응형

 

아침고요수목원의 초화온실의 꽃들로 형형색색의 꽃들이 너무 화려하더군요..

 

초화온실 전경입니다..

 

사철채송화..

 

 

 

 

 

 

 

 호접란..

 

 

 

 선인장 꽃입니다..

 

 아름답네요..

 

 

 

시클라멘..

 

 

 

 

 

무늬자금우..

 

히야신스..

 

히야신스는 지중해지역과 아프리카 열대지역이 주원산지로 백합과 히아신스속은 약 30종(種)의 비늘줄기를 가진 풀로 이루어져 있다. 흔히 심는 원예식물들은 히아신스(H. orientalis)로부터 만들어졌다. 대부분의 종은 식물체 아래쪽에 톱니가 없는 좁은 잎이 달리며, 꽃은 대개 푸른색이지만 분홍색·흰색 또는 다른 색을 띠는 재배변종도 있다. 꽃은 잎이 없는 줄기 끝에 무리지어 피며 각각의 꽃자루 아래에는 작은 포(苞)가 달린다.

 

백랑금

 

백랑금은 제주도의 수림 아래 자생하는 상록의 다년생 식물로 꽃은 6~7월에 흰 바탕에 검은 점이 찍혀있는 작은 꽃이 피며 열매는 11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관상할 수 있는데 백량금의 관상포인트는 꽃이 아닌 겨울의 열매에 있기 때문에 꽃 색을 붉은색으로 정리했다. 외국의 품종 중에는 열매가 흰색인 것도 있으며, 간혹 만량금이라 부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유통업자들이 만들어 놓은 잘못된 이름이다. 수림 아래 자생하는 품종이라 반 그늘진 장소에 둬야 하고 물은 화분 표면이 마르면 한번씩 흠뻑 주면 되고, 번식은 씨앗을 이른봄에 받아 과육을 제거하고 모래나 흙에 묻어두면 발아한다. 겨울철 추위만 신경 써 주면 기르기는 매우 쉬운 품종이다. 

 

 열매가 정말 예쁘네요.. 

 

키랑코에..

  

 

 

 

 

인디아나폴리스 레드포인세티아..

 

 

줄리아앵초(빨간색의 조그만 꽃)

 

오브코니카앵초..

 

 

 

 

 

구근베고니아..

 

칼세올리리아..

 

구즈마니아..

 

구즈마니아는 미국과 서인도제도의 열대 지역에 자라는 85여 종(種)의 착생식물(다른 식물에 붙어서 살며 습한 공기에 드러나 있는 공기뿌리를 가짐)과 땅에서 자라는 식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몇 종류는 잎과 꽃이 멋있기 때문에 집 안에서 기르기도 한다. 잎은 뻣뻣하고 줄기가 없거나 또는 짧은 줄기 위에 파인애플 잎처럼 로제트형으로 뭉쳐난다. 꽃자루에 노란색 또는 하얀색 꽃이 여러 송이씩 모여서 피며 화려한 포(苞:꽃 아래에 있는 잎처럼 생긴 부속물)가 나올 때도 있다.

 

사랑초(사랑초는 학명이 옥실리아로 꽃말은 "당신을 버리지 않음"이라 합니다)..

 

 

 

 

 

 

 

 

 

 

 

 꽃양귀비(줄기에 털이 북실북실하고 키도 많이 안크고, 관상용으로 많이 키운다..)

 

 

 

 

Scorpions - Always Somew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