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북알프스
길/북한산 둘레길

북한산 둘레길 11~ 12구간(23. 5.10) 트레킹

by 산사랑 1 2023. 6. 4.
반응형

국방동우회 등산회에서 북한산  둘레길 12 구간을 걸었다. 지난 3.8일 10구간(내시묘역길) ~ 11구간(효자길) 일부구간을 걸었는데 오늘은 11구간(효자길) 나머지 구간과 12구간(충의길)을 진행하였다. 화창하고 다소 무더운 날씨 속에서 진행되었지만 편안한 길을 여유 있게 걸을 수 있었다. 트레킹은 국사당에서 시작하여 충의길 구간을 걷고 송추마을길을 지나 솔뜨락에서 오리백숙과 막걸리 한 잔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인수봉, 숨은 벽, 백운대 그리고 염초봉이 멋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11코스 효자길 나머지 구간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국사당..

잠시 정비를 하고..

계곡이 말랐네요..

북한산 사기막 야영장에서 본 풍경..

사기막골이 '물이 맑은 연못'의 청담동이라고 하네요..

11구간 효자길이 끝나고 12구간 충의길이 시작됩니다..

사기막교에서 본 북한산의 아름다운 모습..

화폭에 담고 있네요..

인수봉, 숨은벽, 백운대 그리고 염초봉이 멋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휴식 타임..

교현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멋진 모습의 나목..

철쭉이 곱게 피어 있고..

대광농원에 멋진 소나무들이 많이 있더군요..

차도를 따라 진행..

오봉탐방지원센터로 진행합니다..

송추마을길로 진입하고..

오봉탐방지원센터로 진행..

오봉탐방지원센터에 도착하여 트레킹을 마무리합니다..

솔뜨락에서 오리백숙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집니다..

능이버섯 오리백숙에 막걸리 한잔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