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지역

가평/포천 운악산(12. 4.11)

by 산사랑 1 2012. 4. 12.

이번 산행은 국회의원 선거 후 안내산행을 따라 '08. 6월(건강셀프등산회 제77차)에 다녀 온 가평 운악산을 다녀 왔으며,

정상을 거쳐 미륵바위 앞까지 올 때까지 앞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의 운무 속에서 진행하여 경치를 구경할 수 없었지만

미륵바위에서부터 운무가 바람에 따라 걷히기 시작하여 이후부터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었다.

산행은 운악산 자연휴양림 ~ 운악사 ~ 궁예성터 ~ 서봉 ~ 동봉 ~ 미륵바위 ~ 병풍바위 ~ 눈썹바위 ~ 현등사매표소로 진행하였으며,

총 3시간 50분 소요되었다.

운악산의 상징인 미륵바위..

등산 안내도(09:35분 산행 시작) 2코스로 추진하여 서봉 ~ 동봉을 거쳐 미륵바위 방향으로 하산하였다.

산행추진 : 운악산 자연휴양림 ~ 운악사 ~ 궁예성터 ~ 서봉 ~ 동봉 ~ 미륵바위 ~ 병풍바위 ~ 눈썹바위 ~ 현등사매표소

산행 약 23분 후 서봉 1,460m 남기고(09:58분)

백구와 운악사(09:58분)

밧줄구간도 지나고..

가파른 계단도 지나고(10:12분)

330m 올라가는데 약 20분이 소요될 정도로 코스가 만만치 않더군요(10:20분)

다시 계단이 시작되고..

현 위치가 운악산성(면경대) 입니다.(10:20분)

다시 밧줄코스..

매우 힘들어 합니다..

사부자바위에 멋진 소나무가 있네요(10:32분/ 산행 약 1시간 경과)

안개가 워낙 심하여 한 치 앞이 안보입니다..

서봉 정상 660m 지점(10:34분)

운악산에는 멋진 소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암..

이런 곳이 계속 나옵니다..

땅으로 기어 올라오는 소나무..

습도가 높아 땀도 많이 나고 무척 힘이 듭니다..

60m 올라오는데 14분이 소요되었다고 해서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잠시후 다른 표지판이 있더군요(10:48분)

거대한 암봉 옆으로 소나무들이..

서봉 정상 100m 남기고(10:58분)

매우 가파른 철계단을 지나야 되고..

산행시작 1시간 30분만에 드뎌 서봉 정상에 도착했습니다(11:05분)

서봉에서 약 5분간 휴식을 하면서 허기를 메웠습니다..

동봉으로 서봉에서 10분 소요되었습니다(11:20분)

정상석 뒤에 있는이항복 선생의 시

'08년 6월에는 없었는데 가평군에서 새로 만든 "운악산비로봉" 정상석(정상에서 약 5분 휴식)..

만경대는 동봉 정상에서 3분 거리에 있습니다..

만경대에 있는 소나무..

다시 이런 곳을 여러번 지나갑니다..

외로운 소나무..

쇠발판에 물기가 있어 상당히 미끄러웠습니다..

미륵바위에 도착했습니다(정상에서 18분 소요/ 11:44분)

미륵바위에 도착 당시는 안개로 인하여 미륵바위의 모습을 볼 수가 없었으나

잠시후 안개가 조금 걷히면서 마치 황산에 갔을때와 같이 일시적으로 안개속의 몽환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으나

다시 안개가 몰려와 제대로 된 미륵바위의 모습을 볼 수 없어서 여기서 간단히 요기를 하면서 안개가 걷히기를 기다렸다.

식사를 하는 도중에도 계속적으로 이런 현상이 반복되다가 잠시 안개가 완전히 걷혀 제대로된 미륵바위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안개사이로 미륵바위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잠시 안개가 바람에 의해 사라지고 미륵바위가 다시 나옵니다..

좀 더 안개가 걷히고..

안개가 완전히 사라지고 미륵바위의 모습이 완전히 노출됩니다..

안개가 미륵바위 뒤쪽으로 몰려 있네요..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여 인증사진 한장 찍어 봅니다..

미륵바위에서 약 30분간 식사를 하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소나무 밑둥이 색다르더군요..

병풍바위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병풍바위 방향으로도 안개가 계속 흘러가 병풍바위 윗부분이 보였다가, 안보였다가 합니다..

병풍바위 입니다(미륵바위에서 약 10분 거리/ 12:26분)

햇빛을 받아 멋진 보습을 보여주네요..

계속해서 안개가 지나갑니다..

병풍바위에서 약 6분간 머물렀습니다(12:32분)

하판리 안내소로 진행합니다..

골프장이 분지에 들어서 있어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눈썹바위입니다(병풍바위에서 약 20분 소요/ 12:55분)

이곳에서 1.32km 방향은 현등사로 가는데 1.11km 방향으로 하산했습니다(13:01분)

약 10분 후 임도가 나옵니다(13:11분)

현등사 일주문을 지납니다(13:20분)

매표소를 지나 13:25분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종료합니다(휴식포함 약 3시간 50분 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