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지역

백운산 ~ 광교산종주(17,12,23(토))

by 산사랑 1 2017. 12. 24.

형제봉 정상..

건강셀프등산회 제569차 산행은 백운산 ~ 광교산 종주 산행으로 추진하여 4명이 함께 하였다. 겨울 날씨 치고는 비교적 따뜻한 날씨속에서 진행을 하였으나 안개가 자욱하여 조망은 별로였었다. 이 코스는 개인적으로 청계산 ~ 광교산 종주를 할 때 여러 번 다녀봤으나 이번에 보니 정상석들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었다. 안개속의 산행이었지만 예전에 걷던 추억을 되돌아 볼 수 있었던 의미가 있는 산행이었다. 함께 한 모든 분들 수고 많았으며, 다음 주 산행은 한강에서 신년 해돋이를 볼 계획이니 많이 참석하여 떠오르는 태양을 보면서 한 해의 멋진 계획을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의왕톨게이트에 있는 할미봉 숲길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09:32분)..

의왕 톨게이트가 보이고(고산님 작품)..

들머리에서 약 12분 후 터널을 지나고..

기 중앙교회라고 합니다..

앙교회 옆에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09:48분)되고..

한 바위를 보고(10:22분)

우측바위를 자세히 보면 멧돼지 두상을 하고 있네요..

경기 중앙교회에서 백운산 정상까지는 약 3km 거리이네요..

백운산 정상 750m 남기고 커피 한잔씩 마시며 휴식을 취했습니다..

계수기 지점을 통과하고(고산님 작품)..

좌측사면은 음지라서 눈이 그대로 있네요..

백운산 정상에 도착(11:19분/ 들머리에서 약1시간 48분 소요)

운산 정상에서 휴식을 취한 후 광교산으로 출발합니다(고산님 작품)

통신대를 지나 갑니다(고산님 작품)

억새밭도 지나고(고산님 작품)

노루목 대피소를 지나고(12:06분)

광교산 정상으로 안개가 자욱합니다..

광교산 정상에 도착(12:13분/ 들머리에서 2시간 42분 소요)

광교산 정상에서 식사를 하고(고산님 작품)..

광교산 정상에서 약 40분에 걸쳐 식사를 하고 다시 광교산을 지나 형제봉으로 출발합니다(고산님 작품)..

시루봉, 경기대 갈림길에서 토끼재로 진행을 하고(고산님 작품)..

소나무가 제 마음대로 뻗어 나갔네요..

토끼재를 지나고(고산님 작품/13:37분)..

루봉에 도착하고(13:44분)/정자는 망해봉이라고 하네요..

호란 당시 적장 3명을 죽였던 룡 장군 전승지를 잠시 둘러 보고..

재 정상을 지나고(고산님 작품)..

형재봉으로 올라 갑니다..

제봉에 도착하고(14:29분/들머리에서 약 4시간 58분 소요)

형제봉 단체인증..

기대 후문으로 진행합니다..

소나무 숲길의 솔향을 맡으며 진행합니다..

공원으로 진행합니다..

날머리인 반딧불이 화장실 100m 전의 평회의 쉼터(고산님 작품)..

반딧불이 화장실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15:48분/6시간 17분 소요)

반딧불이 화장실 길 건너에 있는 광교공원으로 제법 규모가 큰 호수가 있네요..

인근 통닭집에서 간단히 뒷풀이를 하고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