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북알프스
길/부안 마실길

변산해수욕장 & 전망대(21. 8.27)

by 산사랑 1 2021. 9. 19.
반응형

변산해수욕장

 

변산반도 북서해안에 있으며, 대천·만리포 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꼽힌다. 변산해수욕장을 비롯해 계화도 간척지 및 채석강·적벽강·위도·하섬 등으로 대표되는 바깥 변산지역에 속한다. 1932년 부안읍과 변산을 연결하는 국도가 뚫리면서 급격히 개발되기 시작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해수욕장의 하나로 1933년에 개장되었다. 태평양전쟁이 한창일 때는 시설물이 일본군에 징발되고 해수욕장은 폐쇄되기도 했으나, 8·15해방 후 호남지방의 중요한 피서지 역할을 해왔다. 1971년 변산반도가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자 해수욕장이 새롭게 개발·정비되었으며, 1988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흰 모래의 백사장이 길게 뻗어 있으며, 수심은 평균 1m 내외이다. 물이 따뜻하고 바다 밑 경사가 완만하며, 간만의 차가 크지 않아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이 많다. 또한 푸른 소나무 숲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어 백사청송(白沙靑松)의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희고 고운 모래로 된 2에 이르는 긴 사빈(砂濱)과 배후의 푸른 소나무 숲과 더불어 천혜의 절경을 이룬다. 썰물시 1정도 물이 빠지는 갯벌에서는 조개 채취를 하며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하수도 시설이 정비되어 있고 여관·방갈로·휴양소·야영장 등의 위락시설과 병원·우체국 등이 있다. 최근 변산반도국립공원의 개발과 함께 관광객과 해수욕객들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다음 백과를 중심으로 재편집)

 

사랑의 낙조공원을 지나 변산해수욕장 전망대로 올라갑니다..

“총연장126.5m, 높이 15.7m의 변산해수욕장 전망대는 연중무휴로 개방되며, 생동감 있게 빛나는 야간경관 조명은 19시부터 22시까지 빛날 예정이다. 입구 게이트 조명 2개소, 힐링 문구 조명 24개소, 디자인구조명18개소, 고보조명 2개소, 미디어 점조명 등으로 조성되었으며 전망대 입구부터 전망대 관람까지 연결되는 빛의 흐름은 변산해수욕장만의 이야기가 있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설렘 가득한 명소가 될 것이다. (출처: 전라일보)

 

유격 코스 같은 느낌이 살짝 들고.. 

전망대가 가가워 지네요..

전망대에서 본 변산해수욕장으로 소나무가 방풍림같이 서 있네요..

전망대에서 변산해수욕장을 조망하고..

다음에 들를 변산해수욕장입니다..

전망대 올라오는 길..

절대 혼자가 아닙니다..ㅎㅎ

나는 것은 날개 대신 우산이라도 펼쳐야지..

날자.. 날자꾸나..

비가 살짝 그치기 시작하면서 안개가 위로 올라가네요..

변산해수욕장에 들어섭니다..

꿈꾸는 물고기...

해변에 각종 캐릭터를 설치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였네요..

천사의 날개, 해마..

다음은 적벽 노을길 3구간인 고사포해변 ~ 바다가 갈라지는 하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