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북알프스
풍경(축제, 볼거리 등)/풍경(강원,제주)

영월 8경 선암(한반도)마을과 선돌(23. 2. 26)

by 산사랑 1 2023. 3. 14.
반응형

선암(한반도) 마을로 우리나라 한반도 지도 중 가장 유사한 곳입니다..

선암마을은 주변에 고려시대에 선암사가 있어 선암마을이 되었으나 지금은 한반도면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선암마을의 한반도 지형은 주천강과 평창강이 선암마을에서 하나로 되어 침식과 퇴적을 되풀이하여 형성된 것으로 영월읍에서 동강과 만나 남한강으로 흘러가는 자연이 빚어 낸 최고의 걸작 중의 하나라 할 수 있다.

 

한반도 지형은 여기서 약 900m 떨어져 있습니다..

마치 백담사 앞 계곡에 있는 조그만 돌탑 같은 느낌이 들고..

화력발전소에 연기가 올라오고, 강에는 아직 얼음이 남아 있네요..

가히 명승의 칭호를 받을 만하네요.. 

선돌로 이동을 합니다..

선돌입니다..

기암괴석의 비경으로 높이가 약70m인 층암절벽과 서강(西江)의 푸른 물이 어우러져 한 폭이 동양화를 연상하게 하는 선돌이다. 일명 신선암으로 불리는 선돌지역은 영화 ‘가을로’의 촬영지라는 설명이 있었으며, 선돌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면 한 가지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설화가 전해 온다는 설명이 있는 곳이다. 

물이 휘돌아 나가면서 나가는 모습이 정말 한폭의 그림입니다..

영월 선암마을, 청령포 등을 구경한 후 중앙시장에서 메밀전병과 메밀배추전에 막걸리 한잔하고 잣봉 ~ 어라연 산행지로 이동합니다..

메밀전병과 배추전, 막걸리 한 병 합해서 만원으로 정말 착한 가격입니다..


* 그동안 산행을 통하여 보았던 우리나라 한반도 지형들..

 

'13. 5월 영월 잣봉 산행 시 다녀온 선암마을의 한반도지형으로 가장 원형에 가깝다.

이곳에서는 뗏목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14. 5월 다녀 온 옥천 둔주봉의 한반도 지형은 거울에서 본 것같이 좌우가 바뀐 모습입니다..

'14. 6월 산막이옛길 등잔봉 산행 시 본 한반도 지은 품격이 다소 떨어지네요..

'14. 3월 월류봉에서 본 한반도 지형은 동해가 없는 것이 흠이네요..

'21. 3월 철원 고석정 가기 전에 있는 한반도 지형은 도로에서 가장 가까이 있고..

21. 9월 진천 투타산 산행 시 보았던 진천 한반도 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