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북알프스
풍경(축제, 볼거리 등)/풍경(서울, 경기)

대현산 장미원(23. 5. 14) 5월의 장미

by 산사랑 1 2023. 5. 18.
반응형

응봉산 뒤편에 있는 대현산 장미원 5월 축제가 5.13일 열려 다음날 찾아보았다. 응봉산 1번 출구에서 응봉산으로 간 후 구름다리를 지나 대현산에 도착하니 장미원이 나오고 입구부터 장미가 보이기 시작하였다. 천천히 둘러보아도 약 1시간이면 전부 둘러볼 수 있고 다양한 장미들을 볼 수 있었다..

 

대현산 장미원 5월의 장미..

서울 성동구 금호1가동에 위치한  대현산 장미 원은 2018년부터 유휴공간을 활용해 장미원으로 가꾼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총 46종의 4만 8000주의 장미 군락을 이뤄 계절별로 색다른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대현산 장미축제는 주민총회에서 주민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사업으로, 주민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준비하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으로 봄 장미축제와 가을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주민 소통과 화합에 큰 원동력이 됐다.

 

응봉산 올라가는 길에서 본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

 

 

응봉산에서 본 모습으로 서울의 랜드마크인 롯데타워, 대모산, 구룡산, 우면산, 청계산, 관악산 등이 보이고..

응봉산 정상 역할을 하는 팔각정 정자..

대현산은 야트마한 동산입니다..

대연산 장미원 입구입니다..

장미원 조감.. 

장미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장미들이 있습니다..

흑장미..

귀품이 있네요..

축제가 끝났지만 제법 많은 사람들이 보입니다..

 

대현산 장미원을 둘러보고 응봉근린공원(대현산)을 올라갑니다..

금남시장 한쪽에 백범 학원터가 있다.

대현산 장미원을 둘러본 후 인근에 있는 금남시장에 들러 40년 전통의 맛집 '은성 보쌈'에서 수육에 막걸리 한잔으로 마무리하였다.

수육 소(31,000원)으로 자소 비싼 느낌은 들었으나 맛은 있었으며, 막걸리 한잔 마시기에는 적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