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북알프스
풍경(축제, 볼거리 등)/석양

부안 솔섬 일몰(24. 3. 26)

by 산사랑 1 2024. 3. 31.
반응형

부안 우금산 산행을 마친 후 숙소인 변산경찰수련원에 도착하여 저녁식사 준비를 한 후, 인근에 있는 솔섬으로 이동을 하여 일몰을 보았다. 아침에 비가 내려 일몰을 볼 수 없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오후에 개어 멋진 일몰을 볼 수 있었다.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모습..

산행을 마치고 숙소로 향하던 길에서 본 개암사 벚꽃길로 아직 벚꽃이 피려면 일주일은 있어야 될 것 같더군요.. 

전북학생해양수련원에 도착하니 해가 퍼져 있더군요..

솔섬을 볼 수 있는 전북학생해양수련원의 동백꽃이 활짝 피었네요..

구름이 깔려 있어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부안 솔섬

2017년 전북 서해안권 지질공원(부안고창 지질명소)이 지정되었으며 부안은 적벽강채석강솔섬모항위도직소폭포가 이에 포함된다전북학생해양수련원과 상록해수욕장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솔섬에는 응회암 내에 부석암편이 옆으로 길게 늘어져 있는 퇴적구조를 볼 수 있다분출 이후에 재 용융되고 결착되어 다져짐에 의해 형성된 것이다이곳에서는 마치 곳곳에 동그랗게 부풀어 오른 특이한 구조를 관찰할 수 있으며솔섬 단면부에서는 부풀어 오른 부분을 절단한 것과 같은 동그란 원통형 튜브 형태와 함께 이를 수직 방향으로 연장해 놓은 듯한 깔때기 모양의 단면을 관찰할 수 있다이 특이한 구조는 현재 형성과정에 대해 알려진 바가 없어 연구 중에 있다이처럼 여기서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가진 화산 탈가스 구조를 3차원적으로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지질학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해는 서서히 바다로 내려오고..

해가 퍼져서 내려가고 있습니다..

장소를 조금 위쪽으로 변경을 해서 해를 잡아봅니다..

해가 둥근 모습을 보여주네요..

다시 퍼져서 내려오고..

제대로 된 모습을 잡을 수 있습니다..

구름 띠가 해 속에 자리 잡고..

해가 넘어가고 있네요..

해가 완전히 넘어갔습니다..

식사 후 숙소에 도착하여 충무 김밥에 김치찌개, 막걸리 한 잔으로 변산여행 1일 차 행복했던 여정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