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북알프스
풍경(축제, 볼거리 등)/풍경(서울, 경기)

봉화산 둘레길(24. 4. 3) & 중곡동 어린이대공원

by 산사랑 1 2024. 4. 10.
반응형

국방동우회 등산팀에서 소나무 숲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살린  봉화산 둘레길을 걸었다. 트레킹은 봉화산역 4번 출구에서 옹기테마공원을 끼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원점회귀 추진하였다. 진달래, 개나리들이 활짝 피어 있는 부드러운 산길을 따라 여유롭게 봄을 즐기면서 걸을 수 있었다. 트레킹을 마치고 한동길 감자탕 가게에서 감자탕 & 막걸리 한 잔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시간 적 여유가 있어 중곡동 어린이대공원을 들러 보니 벚꽃이 만개했으며, 개나리 목련등도 활짝 피어 봄 나들이 온 시민들을 반겨주더군요..

 

산행 들머리인 옹기테마공원에서 시계반대방향으로 진행합니다..

트레킹 진행 : 옹기테마공원에서 신내공원 다목적체육관을 지나 시계반대방향으로 원점회귀 약 2시간 걸었다..

우측에 옹기테마공원이 있습니다..

신내공원 다목적체육관이 보입니다..

나무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고..

진달래와 개나리도 피어 있고..

좌측 계단으로 진행하고..

무장애 숲길도 잘 조성되어 있고..

용바위라고 하는데 아닌 것 같네요..

용바위 앞의 소나무숲..

개나리들이 담장을 넘었네요..

텃밭을 가꾸고 있습니다..

산행을 마무리하고 옹기테마공원을 잠시 둘러 봅니다..

봉화산 옹기테마공원 인증..

옹기와 관련이 있는 콩쥐팥쥐와 우렁각시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레킹을 마치고 감자탕& 막걸리 한잔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집니다..

봉화산 둘레길을 걷고 시간적 여유가 있어 어린이대공원에 들렀다..

벚꽃길에 벚꽃이 활짝 피어 있고..

고당 조만식 선생 동상 뒤에 있는 목련도 활짝 피어 있고..

개나리도 반겨줍니다..

분수도 물을 뿜고..